이번 포스트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한도, 단점 등 전반적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가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정독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세이프박스-간략정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CMA 통장과 비슷한 개념의 입출금 통장입니다. 일반적인 통장처럼 연 기준이 아닌 월 기준으로 이자가 붙고, 일반 입출금 통장 대비 이자율이 높습니다. 여유 자금을 따로 보관하는 통장을 만드려고 계획 중이시라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가입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연 0.5%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세이프박스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으로 지급됩니다. 참고로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하는 계산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리 현황에 따라 이자율은 달라집니다. 즉 현재 연 0.5%로 애매모호한 이자율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후에 금리가 오르면 세이프박스의 이자 역시 오를 수 있습니다. 다만 투자의 개념으로 접근하시기보단 잠시 거치해놓은 금융 상품이라 생각하고 접근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부터 입금 및 출금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예금자보호대상 상품으로 1인당 '최고 5천만 원'까지 보호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한도

기본 한도는 500만 원이며, 증액 한도는 최대 1,000만 원입니다. 참고로 입금한도 증액을 위한 조건은 없으며 누구나 증액 가능합니다. 다만 한도 증액 이후 기본 한도로의 감액은 불가합니다.

 

세이프박스는 일반적인 입출금통장에 비해 이자가 높고 이자 주는 방식이 월 기준이기에 많은 돈을 보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자"부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투자의 상품보단 거치하는 개념으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투자 또는 예금 장기간 거치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후기(금리/한도)

이번 포스트는 카카오 뱅크 정기예금 후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금리 및 한도와 같은 전반적인 정보도 정리했으니, 카카오 뱅크 정기예금 가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트를 정독해주시

pocyyy-50.tistory.com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단점

1. 이자율이 높지 않다.

기본적으로 CMA 통장과 비슷한 형식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CMA 통장에 비해 이자율이 높지 않습니다. 물론 카카오뱅크를 통해 편리하게 입・출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이자율은 낮다는 점은 분명한 단점입니다.

 

2. 한도액이 매우 적다.

증액 시에 최대 1,000만 원으로 다른 CMA 통장 대비 한도액이 매우 적습니다. 더불어 한도를 증액하게 되면 다시 한도를 줄일 수 없습니다. 장기간 많은 금액을 예금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기예금 및 적금을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오직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만 연결 가능하다.

세이프박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을 개설한 후 개설이 가능합니다. 당연한 것이 아니냐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뱅크를 잘 활용하지 않는 분들은 이를 단점이라고 볼 수 있을 듯하여 넣었습니다.

  • 계좌 1개 당 1개의 세이프박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마무리

해지할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입출금이 가능하고, 한 달의 한 번씩 이자를 입금되는 좋은 상품입니다. 다만 한도액 및 이자율이 그리 높지 않으니, 본인의 자금 성격에 맞게 가입하시거나 다른 상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한도, 단점 정리"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