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마일 자동차보험이란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가 책정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해외에는 친숙한 자동차보험 서비스이지만,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방식입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퍼마일 자동차보험이 무엇인지 그리고 다른 자동차보험 대비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보험료는 저렴한가?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가 산정됩니다. 그리고 주행거리는 각 이용자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무작정 저렴하다고만 볼 수 없습니다. 더불어 주행거리가 항상 일정한 경우는 몇 없습니다. 그러나 연간 주행거리가 10,000Km 이하라면 일반적인 자동차보험 대비 보험료는 저렴합니다.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출시한 국내 보험사는 어디인가?

현재 국내 서비스에 출시된 퍼마일 자동차보험 업체는 캐롯 손해보험입니다. 2020년의 첫 공개되었고 가입자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마 시간이 점차 지날수록 퍼마일 자동차보험 상품을 서비스하는 업체들이 점차 증가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

1. 월납이 가능하다.

연납과 월납을 지원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연납에 경우 한 번에 목돈이 지출되지만 보험료가 약간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월납에 경우 매달 본인이 주행한 거리를 기준으로 월마다 보험료를 납부하면 됩니다. '인플레이션'이라는 관점에서 봤을 때 오히려 월납이 저렴할 수 있고 만약 본인이 '투자자'라면 월납은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2. 합리적이다.

주행거리에 따라 산정되는 보험료는 매우 합리적입니다. 물론 퍼마일 보험도 기본 보험료가 있지만 다른 자동차보험 대비 매우 낮습니다. 다른 방식의 자동차보험은 주행을 하지 않아도 일정 비율의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 또한 주행거리 특약이 있지만 퍼마일 자동차보험 대비 할인율이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주행거리가 매우 짧은 차량(세컨드 차량, 출퇴근 전용 차량 등)의 경우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이용하시는 편이 매우 합리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3. 가입이 매우 편리하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대비 특약이 매우 적기 때문에 가입 시 매우 편리합니다. 보장내역만 체크한 후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경우 직접 할인 특약 및 보장 특약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는 장점, 단점 둘 다 포함됩니다.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단점

1. 할인 특약이 없다.

장점 3번(가입이 매우 편리하다.)과 대비되는 단점입니다. 특약 설정이 매우 간편하지만 그 뜻은 특약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즉 기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서 서비스하는 자녀 할인, 주행거리, 블랙박스 등의 할인 특약이 거의 없습니다. 기존 서비스를 받고 있고 연간 주행거리가 짧지 않다면 오히려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보험료가 더 비쌀 수 있습니다.

 

2. 보험료 변동

매월, 매년 주행거리가 동일한 분들에겐 해당되지 않는 단점입니다. 그러나 매월, 매년 주행거리가 변동되는 차주분들에게는 큰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주행거리에 따라 산정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중간의 장거리 운행을 할 경우 그 달 납부해야 할 보험료가 크게 오릅니다. 그리고 이는 자금적 부담으로 이어집니다. 합리적인 방식이지만 변수로 인해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퍼마일 자동차보험 마무리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우선적으로 본인의 주행거리를 먼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세컨드 차량 또는 출퇴근 차량처럼 주행거리가 짧고 일정하다면 좋은 상품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주행거리 변동이 심하고 길다면 굳이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퍼마일 자동차보험이란 무엇인가(장점, 단점)"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