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퍼마일 자동차보험이란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하여 자동차보험료를 산정하는 방식의 자동차보험을 말합니다. 국내에는 생소하지만 북미 및 유럽 권 국가에서는 대부분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로 산정되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자동차보험입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
1. 주행거리가 짧은 경우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다.
연간 주행거리가 10,000km 이하인 경우 다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에 비해 매우 저렴합니다. 자동차가 두 대 있거나, 출퇴근용 또는 주말 드라이브 용으로만 사용하여 연간 주행거리가 짧은 경우 퍼마일 자동차보험료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 보험료 월납, 연납 두 가지를 지원한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월납, 연납 두 가지를 지원합니다. 연납인 경우 월납에 비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큰 차이가 아니며, 주식과 같은 투자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묶여 있는 돈이 매우 아깝습니다. 다른 분들 리뷰를 확인해보니 보험료보다 월납이 큰 매력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 만큼 월납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3. 캐롯 플러그가 매우 편리하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캐롯 플러그를 통해 주행거리를 측정합니다. 그리고 캐롯 플러그 가운데 SOS 버튼을 1초 이상 누르면 자동적으로 신고가 접수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단점
1. 할인 특약이 매우 부족하다.
주행거리로 산정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할인 특약이 매우 부족합니다. 따라서 자녀 할인 및 첨단 안정장치 등 기존 자동차보험에 할인특약을 잘 활용하셨던 분들에게는 큰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2.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가 산정된다.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가 산정되는 것은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짧다면 보험료가 낮았지만, 주행거리가 길다면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많은 운전자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주행거리는 절대적으로 산정할 수 있습니다. 경우 따라 더 주행하는 경우가 변수적으로 생기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보다 운전을 많이 한 경우 자동차 보험료가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3. 거추장스러운 캐롯 플러그
캐롯 플러그가 매우 편리하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거추장스럽다고 평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더불어 캐롯 플러그는 GPS 장치이기 때문에 본인의 이동반경이 그대로 송출된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해당 부분을 꼭 인지하시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합리적인 시스템이라고 보이지만 분명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대비 가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인(운전자)에게 적합한 자동차보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단점은?"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