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후기를 기반으로 한 조건, 금리, 한도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정독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신용대출-정보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정보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간략정보

대출 은행 KakaoBank(카카오뱅크)
대출 대상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대출 기간 1년
대출 한도 최대 7천만 원
상환 만기일시상환(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대출 금리 연 2.53%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 연소득 3,000만 원 이상
  • 재직기간 1년 이상 근로소득자(일부 고객에 한해 재직기간 1년 미만인 경우에도 대출 가능)

 

저금리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조건을 필요로 합니다. 물론 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중신용 대출 또는 사잇돌, 햇살론 17로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경우 금리가 매우 높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위 조건이 부합되지 않은다면 다른 저금리 신용대출을 찾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말 그대로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거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거절되는 사유는 "신용점수 낮음"입니다. 그밖에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한 사실이 있는 경우 및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된 경우 대출 심사에서 거절됩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5가지 방법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이전 등급제 경우 등급 간 이동이 어렵고, 등급 차이로 인한 불이익 많았습니다. 그래서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지만 사실 근본적인

pocyyy-50.tistory.com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금리

연 2.529% ~ 5.111%입니다. (2021년 5월 28일 기준) 금리는 개인의 신용도 및 상환 능력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그리고 다른 제1 금융권 신용대출 상품에 비하면 금리가 꽤 낮은 편입니다. 다만 중신용 대출, 사잇돌 대출, 햇살론 17 상품으로 받게 되면 금리가 매우 높습니다.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환방식은 만기 일시상환이며, 기간은 1년입니다. 기간은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참고로 만기일 시상 환은 원리금, 원금 균등 분할 상환방식에 비해 이자 비용이 높습니다. 추가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따라서 빠른 상환을 통해 이자부담을 덜어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한도

최대 7,0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한도는 금리와 마찬가지로 개인의 신용도 및 상환 능력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전에는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가능했지만 점차 한도액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7,000만 원이기에 7,000만 원 전부를 대출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꼭 참고하시고 대출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중신용 대출, 사잇돌 대출, 햇살론 17 이용 시 한도액이 더 적어집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후기

신용점수가 극도로 낮은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대출 심사는 승인이 날 것입니다. 그러나 심사 승인이 나지 않아 중신용 대출, 사잇돌 대출, 햇살론 17로 넘어간다면 다른 대출 상품을 찾아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기 일시상환으로 이자부담이 높지만,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즉 빠르게 상환하는 방향으로 대출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후기(조건, 금리, 한도)"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