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는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서류 등 전반적인 정보를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전세자금대출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정독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하나은행-전세자금대출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국민인 거주자로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임차 보증금액이 수도권 5억, 지방 3억을 초과하는 경우 대출 불가)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세대주와 동일세대를 이루고 있는 세대원 중 다음 하나에 해당하는 자

  •  배우자
  • 직계존비속 및 그의 배우자
  • 신청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
  •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및 그의 배우자
  • 보증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결혼이 예정된 자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거절 사유

주택금융공사가 보증하는 전세자금대출을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이 불가합니다. 더불어 조건에 부합하지 않고 소득 금액이 불분명한 경우 대출이 어렵습니다.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최저 연 2.536%입니다. 기준금리는 3개월, 6개월 12개월 중 선택이 가능하며, 우대금리는 최대 1.3%까지 적용됩니다. 그리고 가산금리는 개인의 신용 및 대출 조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우대금리(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 ~ 0.9% 우대
단, 매월 실적 체크하여 미 충족할 경우 해당 금리만큼 조정됩니다.

-3자녀 0.1%, 4자녀 0.2% 우대

-(주택신보 위탁 발생 보증서 담보 대출, 우량주택 전세론 신규 전세자금 용도 신규 시)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전자계약 시스템을 통해 매매계약서 작성 시 0.2% 우대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은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하며, 연체금리는 최고 15%까지 적용됩니다.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한도

최고 2억 2,2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전세, 반전세 계약 모두 가능합니다. 한도는 주택금융공사 보증 한도 내에서 산정되며 임차보증금의 최대 80% 이내입니다.


-관련 글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총정리(조건, 금리, 한도, 서류 등)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서류 정리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서류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부 전·월세계약서(원본),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영수증, 임차주택의 등기부등본, 현거주지 등기부등본, 신분증, 소득 및 재직 증빙 입증서류, 가족관계 증명서(주민등록등본상 배우자 없는 경우), 금융거래확인서(타 금융기관에 신용대출 보유한 경우) 등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참고사항

상환 방법

만기 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3가지 중 선택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만기 일시상환방식을 많이 선택하며 만기일 상환방식만 지원하는 상품이 많습니다. 그러나 총이자 비용은 원금균등분할상환이 가장 적습니다.

 

 

대출 기간

전세계약 만기일 범위 내 최장 2년입니다. 단, 전세계약 연장 시 대출 또한 연장이 가능하며 1년 단위로 최대 20년까지 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중도상환 대출금액 x 중도상환 해약금률(0.7%) x 대출잔여일 수 / 대출기간'입니다. 참고로 대출 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 또는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 이상 경과된 경우 면제됩니다.

 

인지세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이는 대출 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개인이 각 50%씩 부담합니다.

대출금액 인지세
5천만원 이하 비과세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7만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15만원

 

보증료

보증료는 개인 부담하며 한국 주택금융공사 보증료 등 운용규정에 따릅니다.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상담예약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상담예약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영업점에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https://www.kebhana.com/cont/mall/mall08/mall0802/mall080201/1420277_115194.jsp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임차보증금의 80%이내, 최고 222백만원까지 (전세, 반전세 계약 모두 가능합니다)

www.kebhana.com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마무리

높은 금리로 산정된 경우 다른 은행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모바일로 대출받고 싶은 분들은 케이 뱅크 또는 카카오 뱅크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총정리(조건, 금리, 한도, 서류 등)"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