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는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한도, 서류 등 전반적인 정보를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주택대출(아파트) 상품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아파트-주택담보대출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아파트)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만 19세 이상 내국인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

-본인 소유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

 

위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파트가 아닌 경우 다른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계신다면 영업점에 방문하여 직접 상담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거절 사유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긴 하나 신용점수 및 일정 소득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면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시세 조회가 안 되는 아파트인 경우 역시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최저 3.14%입니다.

 

기준금리는 5년 또는 6개월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가산금리는 개인의 소득 및 신용, 기간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는 최대 0.8%까지 적용 가능합니다.(아래 표 참고)

적금/청약저축/연금신탁 계좌, 매월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 확인 시 0.2%
신한카드(신용) 당행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
*체크카드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 : 0.1%이며, 시뇽카드와 중복 적용 불가
0.2%
급여이체 일정금액 거래시 또는 최근 3개월 내 1회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또는
최근 3개월 내 3개이상 카드사(신한카드 포함)로부터 매출대금 당행으로 입금되는 경우
0.4%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시 0.2%
서울시 모범납세자로 등록된 경우 0.5%

 

연체금리는 최고 15%까지 적용되며, 연체가산금리는 3%입니다. 추가로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은행 심사결과에 따라 수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대출 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담보기준가액 x 주택담보대출 가능 한도율

-주택담보대출 가능 한도율 : 지역별, 담보 종류별 대출기간별, 담보기준가액별에 따라 최대 70%까지

-주택담보대출 보유 여위우, DTI, 대출구조, 소득추정에 의한 소득산정 등에 달 대출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서류

신분증, 원천징수 영수증, 등기권리증, 세대원 포함 분양권/입주권 서류 등을 필요로 합니다. 단, 이는 기본적 서류이며 영업점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준비하기보단 자세한 필요 서류는 영업점에서 확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참고사항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기간 및 상환

대출 기간은 최대 35년까지 가능하며, 상환방식은 원금분할 또는 원리금 분할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합니다. 통상적으로 원금분할이 원리금 분할 대비 총이자 비용이 적습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수수료

중도상환 수수료 : 중도상환 해약금 X 중도상환 해약금률 X (대출자 연일수/대출기간)

-중도상환 해약금률 : 고정금리(1.4%), 변동금리(1.2%)

-대출을 받은 후 3년이 초과하면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인지세 : 5,000만 원 초과하여 대출 시 발생합니다.(발생한 인지세는 은행과 개인이 각 반씩 부담)

5,000만원 이하 비과세
5,000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7만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15만원
10억원 초과 35만원

 

근저당권 설정비용 : 채권 매입비용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마무리

우대금리를 적용받지 못하면 금리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이를 참고하여 대출 계약하시고, 다른 주택담보대출과 비교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여기서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총정리(조건, 금리, 한도, 서류 등) - 아파트"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