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트코인이 하락하고, 테슬라에서 비트코인을 매도하면서 많은 비트코인 투자자분들이 실망을 금치 못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포스팅 기점으로는 하락지점에서 약간 상승했으며,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 시점이라 보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트코인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오르는 이유는 무엇인가?

비트코인이 오르는 이유는 다양한 요인이 있겠지만 불안정한 정세와 투기자본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을 바라보는 시선이 투기 자본에서 금처럼 인플레이션 헷지 자산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 IT 기업들과 기관들이 매수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기존 통화였던 금에 비해 정확히 비트코인에 가격이 얼마가 적정 수준인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금처럼 비트코인이 완벽한 절대 화폐라고 보기 어렵다는 평이 많습니다.

 

비트코인 하락인가? 반등인가?

현재 비트코인은 6천만 원 선까지 내려왔으며, 반등과 하락 여러 가지 전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반등을 할 것이라 예측합니다. 우선 현재 투자처를 보면 주식시장은 공매도 바로 직전이라 선뜻 매수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시장은 굉장히 과열된 상태이고 소자본으로 투자할 수 있는 영역이 적기 때문에 다시 비트코인 시장으로 수급이 좋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더불어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금처럼 인플레이션 했지요 자산으로 매입하는 기관 및 슈퍼 개미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비트코인 ETF 상장될 여지가 있으며, 정치권에서 쉽게 비트코인을 규제하기 어려울 것으로 추정됩니다. 왜 규제하기 어렵냐면, 타이밍을 놓쳤기 때문입니다. 이전처럼 비트코인이 수면 위로 올라왔을 때 규제를 했어야 했는데, 이번에는 코로나 때문에 규제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대선이 1년 남은 시점에서 많은 비트코인 투자자들을 적으로 만들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로선 규제할 타이밍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즉 위와 같은 이유로 비트코인은 반등할 것이라 추정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얼마까지 갈 것인가?

비트코인의 적정 가치를 산정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따라서 필자 역시 정확히 비트코인이 얼마 정도 갈 것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다만 필자의 사견으론 현재의 비트코인 가격이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단기적인 시점에서는 몇 번에 반등이 있을 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지금보다 높은 가격 수준을 유지하진 못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비트코인이 완전히 기축통화를 대체할 통화 수단이라 생각하시고 투자하시는 분들도 꽤나 많습니다. 다만 필자는 비트코인이 기축통화를 대체하기 어려우며, 비트코인의 가치는 "디지털 금" 인플레이션 헷지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달러"라는 기축통화로 막강한 권력을 쥐고 있는 미국이 비트코인을 인정하기 어려울 것이며, 비트코인이 "달러"를 넘본다면 규제가 더 심해질 것이라 예상합니다. 추가로 2021년 5월 국내에는 비트코인보다 알트코인이 더 강세장일 것이라 예측됩니다. 그럼 "2021 비트코인 전망 :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 시점"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