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롬 건조기는 스팀과 인터버 방식의 전기 건조기 두 가지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다루는 것은 전자식 건조기이며, 가격이나 특징 및 장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트롬 건조기 16kg 가격

LG-트롬-건조기
LG-트롬-건조기-16kg

LG 트롬 건조기 16kg 가격은 약 100~120 만 원 내외입니다. LG는 생활가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이루고 있고, 전체적으로 우수한 제품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제법 부담스럽게 느끼실 수 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엔 렌털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약간의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16kg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이 적다면, 9kg 모델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LG 트롬 건조기 16kg 특징

스마트 타이머를 제공합니다. 세탁물 무게를 감하는 센서가 건조 예상 소요 시간을 계산하여 보다 정확한 시간을 알려줍니다. 더불어 디스플레이 역시 굉장히 직관적이라 조작이 간편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LG-트롬-건조기-디스플레이
LG-트롬-디스플레이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번거롭게 청소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내부를 세척하는 기능입니다. 확실히 건조기 내부 청소는 자주 관리해주어야 하며, 생각보다 귀찮은 작업이기 때문에 좋은 특징이자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필터는 2중 안심 필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날개형 밀폐구조입니다. 그리고 건조 기능은 에어 부스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대용량 건조에 특화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더불어 효과적으로 열을 차단하는 2중 안전 도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트롬-건조기-앞-도어-열린-모습
LG-트롬-건조기-문열린-모습

사용 패턴과 외부 온도에 맞는 건조 옵션을 추천하는 스마트케어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건조 옵션과 외부 온도 정보를 인식하는 방식이며, LG ThingQ 앱과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LG 트롬 건조기에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LG ThingQ 앱과 연동하여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 정보를 넘겨받아 건조기가 자동으로 건조 코스를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는 LG 세탁기를 가지고 있거나, 건조기를 구입하면서 구매하려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기능이라 보입니다.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와 듀얼 모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에너지 효율 1등급을 자랑합니다. 더불어 컴프레서와 모터는 10년 무상 보증이 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 또한 10년 무상 보증입니다.)

  • 일체형 배수통이기 때문에 설치가 편리합니다.

 

LG 트롬 건조기 16kg 장점

LG 트롬 건조기와 많이 비교되는 것이 삼성의 그랑데 건조기입니다. LG 트롬은 삼성의 그랑데 건조기에 비해 성능이 약간 더 앞선다는 평을 많이 받습니다. 여기서 성능은 건조 성능을 이야기하는 것이며, 건조기를 구입하는 가장 본질적인 이유이기 때문에 LG 트롬 건조기가 좀 더 인기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조기를 구입하게 되면 불필요한 작업(빨래를 건조대에 널어놓는 행위)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괜히 건조기를 구매하고 "삶의 퀄리티가 올라갔다."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이는 LG 트롬 건조기만의 장점은 아닙니다. (일정 성능 이상의 건조기 모두의 장점)

 

마지막으로 16kg이 생각보다 용량 넉넉하여 만족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16kg은 생각보다 매우 큽니다. 따라서 가족 구성원 또는 본인의 세탁물 양에 따라 9kg 모델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LG 트롬 건조기 16kg 단점

전반적으로 큰 단점으로 꼽히는 것이 콘덴서입니다. 콘덴서 기능은 자동 내부 청소 시스템인데 생각보다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이점을 꼭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단점은 건조기 특성의 대한 단점입니다. 우선 건조기를 설치하기 위해 일정 공간이 필요하며, 건조기 소음은 꽤 큰 편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지출(전기료)이 발생하고, 가장 큰 단점이 옷감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삼성 그랑데 모델과 비교하면 옷감이 줄어드는 현상은 LG 트롬에서 더 빈번히 발생합니다.


본인에 특성이나 사용성에 맞게 좋은 건조기를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LG 트롬 건조기 16kg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