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를 구매하는 가구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고, 아직도 많은 분들이 건조기 구매를 고려하십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많은 분들이 찾는 삼성 건조기 그랑데 16kg 모델의 가격과 장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건조기-그랑데-16kg
삼성 건조기 그랑데 16kg

삼성 건조기 그랑데 16kg 가격

현재 쿠팡이나 하이마트와 같은 유통업체에서는 약 90만 원 ~ 100만 원가량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실 비싸다면 비싸지만, 건조기는 그만큼 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더불어 경쟁작인 LG 트롬과 크게 가격 차이는 않습니다. 구성해놓은 생활 가전 또는 인테리어 디자인에 맞춰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 16kg 특징

건조기 구매를 주저하는 이유 중 하나인 옷감 손상은 건조 시 매우 뜨거운 열에 변형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랑데는 60도 저온 건조 기능을 통해 옷감 손상을 최대한 줄여줍니다. 따라서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60도-저온-건조
60도 저온 건조

 

 안심 필터와 직접 관리형 열교환기로 청소가 편리하고, 내부 케어 코스를 통해 냄새 또는 곰팡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최신 생활 가전답게  Smarthings앱을 통해 조작이 가능합니다. 

삼성-그랑데-12년-무상보증-및-에너지소비효율1등급
12년 무상보증 및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삼성 건조기 그랑데 16kg 장점

1. 건조기 성능

건조기 성능은 대부분의 실 사용자들에게 장점으로 꼽혔습니다. 사실 건조기를 구입하는 이유는 우리의 편의를 위해서도 있지만, 보다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건조기 성능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A/S

특히 대형 생활가전은 A/S 서비스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 삼성의 브랜드 신뢰도와 A/S 서비스는 매우 만족스러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이 또한 많은 사용자들이 장점으로 꼽는 부분입니다.

 

3. 대용량

100명 중 80명 정도는 생각보다 대용량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16Kg는 작을지 몰라도, 실제로 사용해보면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조작이 쉬움.

디스플레이가 직관적이고, 리모컨 또는 앱을 통해서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부분도 실 사용 편의성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부분입니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 16KG 단점

1. 옷감 손상

60도 저온 건조로 옷감 손상을 최대한 줄였다고 하지만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이것은 그랑데 단점이라기 보단 건조기에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수한 옷감은 세탁소에 드라이클리닝 맡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먼지 및 청소

먼지 및 청소가 제법 귀찮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조기의 장점이 건조만 하는 것이 아닌 섬유 먼지를 제거해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편의상 건조기 구매를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3. 가격

역시나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삼성과 LG의 생활 가전에서 항상 꼽히는 부분인 가격입니다. 이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엔 크게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다방면에서 완성도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그 만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할인되는 요소들도 많기 때문에 크게 비싸다고 느끼진 않았습니다.


다양하게 알아보신 뒤 구매하시기 전에 꼭 공간이나 설치 구조 등을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간혹 설치하기 어려운 곳도 많더군요. 삼성 건조기 그랑데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