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하면 떠오르는 것이 LG 코드 제로와 삼성의 제트입니다. 두 모델은 약간의 차이점이 있긴 하지만,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중 하나이며 완성도가 높은 무선 청소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 제트 청소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트 정리

►LG 코드 제로 A9 가격, 스펙(흡입력, 물걸레 등) 정리

LG 코드 제로 A9S 가격, 종류 정리

무선 청소기 정리 및 추천


삼성-제트-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청소기 가격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는 약 90만 원에서 130만 원까지 이며, 옵션이나 별도의 기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옵션에는 청소기 브러시 및 청정 스테이션 그리고 보조 배터리, 기타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최저가 사이트가 아닌 공식 홈페이지 기준입니다.)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페이지 바로 가기

 

삼성 제트 청소기 특징

삼성의 제트 청소기는 강력한 흡입력이 특징이 제품입니다. 27개 에어홀의 제트 싸이클론을 통해 최대 200W 흡입력을 자랑합니다. 이전에는 이것이 큰 장점이자 특징이었지만, LG 코드 제로 A9S가 200W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엄청난 장점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1차 싸이클론 → 2차 금속망 필터 → 3차 제트 싸이클론 → 4차 모터 필터 → 5차 고성능 필터로 순차적으로 이뤄지며, 99.999%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을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에 대해 독일 인증기관 SLG 5G Stars 및 영국 알레르기 협회 BAF 인증을 받았습니다.

미세먼지-배출-차단-시스템-관련-이미지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

 

먼지통이 간편하게 비워진다는 장점도 있지만, 분리가 가능해 쉽게 물세척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최장 120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착탈식 듀얼 배터리 때문이며, 하나의 배터리는 최장 60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부문에서는 2년가 무상 보증을 하며, 배터리 수명은 5년입니다.

삼성-제트-무선청소기-배터리-시간-및-수명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배터리
먼지통-분리-후-세척하는-모습
먼지통 분리 후 세척

 

조작 디스플레이는 매우 직관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점검 부위는 아이콘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흡입 세기 & 물걸레는 글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손잡이 디자인이 인체공학적이라 손목에 부담이 덜 갑니다.

삼성-제트-무선청소기의-디스플레이-조작-관련-이미지
직관적인-디스플레이

 

삼성 제트 청소기 장점

1. 흡입력 및 소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1순위로 흡입력과 소음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무선 청소기는 흡입력이 강할수록 꽤나 큰 소음이 동반되는데 제트는 상당히 인상적인 강력한 흡입력과 저소음을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무선 청소기도 본질적으로 청소기 인지라 강력한 흡입력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지만, 저소음은 굉장히 매력적인 요소라고 보입니다. 

 

2. 청소기 무게 및 디자인

손잡이 부분의 디자인이 인체공학적으로 설게 되어 있으며, 전반적인 청소기 바디의 무게 밸런스가 잘 잡혀있습니다. 무선 청소기는 특히 손목에 부담이 많이 가는데, 이는 큰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제트 청소기 자체의 전반적인 디자인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 무선 청소기를 처음 사용해보신 분들은 약간 무겁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매장에 가보셔서 직접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배터리

흡입력과 더불어 배터리에 매우 만족하는 사용자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흡입력이 강하다 보니 초강력 모드를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 전반적으로 배터리가 절약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충전 속도도 매우 빠른 편입니다. 다만 30평 이상의 거주자 분들은 듀얼 배터리를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 핸들링이 좋다.

청소 경로 또는 코너를 청소할 때 핸들링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또한 실 사용자 대부분이 장점이라고 꼽았습니다.

 

그밖에 실 사용자 평으로는 먼지통 비움 또는 주변 액세서리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삼성 제트 청소기 단점

1. 가격

역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는 가격이 큰 단점 요소가 됩니다. 최저가로 구매해도 최소 50만 원 정도는 들어가기 때문에 가격적으로 부담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더불어 요즘 가성비 무선청소기들의 성능이 매우 우수해졌기 때문에 좀 더 매력적인 요소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2. 물걸레 사용 시 헤드 교체

제트 역시 물걸레 모드가 있지만, 물이 부족하면 헤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그에 반면 LG 코드 제로는 물을 넣어 사용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이 따른다고 말했습니다.

 

3. 청소기 헤드의 먼지가 잘 붙음

청소기 헤드 부분의 먼지가 잘 붙어서 이를 떼어내는 게 귀찮다고 합니다. 다만 이는 다른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역시 어느 정도 이와 같은 형상이 있으며,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삼성이란 브랜드 가치가 높고,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사용자들이 많았습니다. LG 코드 제로 A9S와 많이 비교하실 듯한데, 두 제품의 성격이 비슷해 개인의 취향 차이로 갈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에 대한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