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 청소기를 사용하다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하다고 느끼지만, 흡입력이나 사용 시간 등의 불편함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 편리함이 너무 커서 한번 무선 청소기를 구매한 후에는 쭉 무선 청소기를 구매하게 됩니다. 다만 무선 청소기 제품이 너무 많아, 선택하는 데 있어 많은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무선 청소기를 정리하고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vs 가성비 무선청소기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는 대표적으로 LG의 코드 제로, 삼성의 제트, 다이슨의 v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성비 무선청소기는 샤오미, 차이슨 등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성능면에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가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으나, 이젠 가성비 무선청소기의 성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차이슨 같은 경우엔 강력한 흡입력이 LG 코드 제로나 다이슨 v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배터리 역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와 가성비 무선청소기와의 차이가 크진 않습니다. 

 

그러나 브랜드 가치 및 A/S 편의성을 따져보면 아직도 프리미엄 무선청소기가 더 매력적이며, 모터의 수명과 같은 세부적으로 따져보면 아직 프리미엄 무선청소기가 더 우수합니다. 더불어 디자인 측면에서도 프리미엄 무선청소기가 더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무엇이든 가격이 제일 중요합니다. 분명 전반적으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가 우수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평균적으로 70~100만 원 대로 매우 비쌉니다. 그에 반면 가성비 무선청소기는 평균적으로 10~20만 원으로 저렴합니다. 즉 가성비 무선청소기가 고장 나면 버리고 새로 구매해도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어떤 부분의 중점을 두는 것이 좋은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추천

LG 코드 제로

LG-코드제로
LG 코드제로

개인적으로 현재 무선 청소기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흡입력은 다른 무선청소기에 비해 떨어지지만, 배터리 및 모터 그리고 편리성(먼지통 비움) 등 전반적으로 완성도가 가장 높은 제품입니다. 다만 가격대가 약간 높은 편이긴 한데,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가격대와 비교 시 큰 차이는 아니며, 더 저렴한 모델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인 A/S가 편리합니다.

 

삼성 제트

삼성-제트
삼성 제트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삼성 제트입니다. 무선 청소기에 성능을 고려하면 삼성 제트가 굉장히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케이스나 청소기 디자인이 약간 투박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삼성 제트 또한 전반적으로 완성도가 높으며, LG 코드 제로와 마찬가지로 A/S가 편리합니다. 이 또한 약간의 가격대가 높긴 하지만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와 비교 시 큰 차이는 아닙니다. 

다이슨 v

다이슨-무선청소기
다이슨v

다이슨 역시 완성도가 높은 무선 청소기 중 하나이지만, 삼성과 LG 대비 아쉬운 A/S 편의성을 가집니다. 거기다 가격대 역시 코드 제로와 제트처럼 높고, 판매처의 세일이 상대적으로 적다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인 성능(흡입력)이 우수하고, 다이슨 v 디자인을 마음에 들어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가성비 무선 청소기 추천

샤오미

샤오미-무선청소기
샤오미 무선청소기

가성비 제품 하면 샤오미가 빠질 수 없습니다. 가격은 약 10~20만 원대인데, 프리미엄과 비슷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가벼운 무게와 배터리 타임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다만 A/S가 굉장히 불편한 편에 속하며, 내구성 하락에 대한 문제를 단점으로 꼽은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차이슨

차이슨-무선청소기
차이슨 무선청소기

차이슨은 대륙의 실수라고 불릴 만큼 강력한 성능(흡입력)을 자랑합니다. 더불어 세대를 거듭하며 전반적인 완성도 역시 우수해졌습니다. 샤오미 무선청소기와 비슷한 가격대이며, A/S가 개선되어 약간 편리해졌습니다. 그러나 내구성 하락에 대한 문제가 있으며, 배터리가 단점으로 많이 꼽혔습니다. 더불어 A/S 역시 개선된 것이지, 불편합니다.


무선 청소기 수명이 유선에 비해 짧다고 하지만 최소 1년 정도는 사용한 청소기입니다. 상세 포스트를 참조해서 꼼꼼히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선 청소기 정리 및 추천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