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및 조건, 거절, 금리, 한도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사용을 고려중이시라면 이번 포스트를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마이너스통장-조건-거절-금리-한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이전에는 1억 이상 대출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5천만 원까지 밖에 대출이 안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그러나 다른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비 승인율이 좋고, 신청이 매우 편리해서 많은 금액을 필요로 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마이너스통장은 사용한 기간만큼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이 때문에 짧게 사용하는 경우는 다른 대출에 비해 이자가 매우 적습니다. 그러나 장기간 사용 시 이자가 역 복리 계산되어 다른 신용대출 대비 이자 비용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장기간 사용 목적으로 대출받는다면 다른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 상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신용점수가 우량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재직기간 1년 이상인 직장인 근로자가 기본 조건이며,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단, 일부 고객에 한해 재직기간 1년 미만인 경우에도 대출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3,00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거절 사유

1.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있는 경우

2.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있는 경우

3.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는 경우

4.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있는 경우

5. 기대출이 매우 많은 경우

6. 신용점수가 매우 낮은 경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최저 금리는 연 2.991%입니다. 이는 기준금리와 개인의 신용점수와 상환능력 그리고 부채 현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준금리는 변동금리이며, 금융채 3개월 또는 1년 선택이 가능합니다. 연체가산금리는 연 3%이며, 최고 15%까지 부과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사용한 기간만큼 매월 이자로 납부하면 됩니다. 더불어 마이너스통장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추가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금리인하 요구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상태 변동된 경우(직장 변동, 소득 증가, 부채 감소, 신용점수 상승 등) 증빙 서류를 앱을 통해 제출하여 금리인하를 요구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

최대 5,0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이는 개인의 신용점수와 상환능력 그리고 부채 현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대출 한도가 부족하다면 다른 대출 상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추가 참고사항으론 대출기간은 1년이며,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엱아가능합니다. 더불어 최대한도가 5천만 원이기 때문에 인지세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필요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인데, 공동인증서를 통해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자동 제출 가능합니다.(따로 준비할 필요 X)

 

그럼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조건, 거절, 금리, 한도)"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