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교체시즌이 다가오면 항상 고민되는 부분인 렌탈과 구매입니다. 구매는 본인이 소유하는 것이며, 렌탈은 계약(약정)을 맺고 빌려오는 것입니다. 이전부터 정수기는 렌탈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었고, 정수기 가격보다 렌탈 가격이 더 저렴하다고 생각한 소비자들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젠 구매에 초점을 맞추는 소비자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정수기 렌탈 vs 구매 어떤 것이 좋을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정수기 구매 승
정수기 렌탈과 정수기 구매는 어떤 계약을 하든 일반적으로 구매가 더 저렴합니다. 다만 정수기 렌탈 계약 시 제공하는 결합 상품 및 사은품 혜택을 고려해본다면 정수기 렌탈과 구매의 가격은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정수기 렌탈 계약은 보통 3년 또는 5년입니다. 3년에 경우 구매와 큰 차이가 나지 않으며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에 반면 5년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정수기 구매에 비해 확실히 비싼 편입니다.
서비스 및 혜택은 정수기 렌탈 승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정수기 렌탈 계약 시 사은품 및 결합 상품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A/S 및 케어 서비스 역시 렌탈 기간 중 무상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습니다. 즉 5년 렌탈 계약 시 5년 동안 A/S 및 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정수기 구매의 장단점
정수기 구매의 장점이라면 소유권이 본인이라는 점과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더불어 최근에는 직수 정수기이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쉬운 편이어서 크게 케어 서비스가 매력적이진 않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관리하면서 별다른 계약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수기 구매의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와 반대로 단점이라면 A/S 기간이 매우 짧다는 것이며 직접 자가 케어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처음 정수기를 구매하면 무상 케어 서비스와 A/S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렌탈에 비해 부족합니다. 즉 평균적인 A/S 기간인 1년 이후 고장 시 유상 수리를 해야 합니다.
정수기 렌탈의 장단점
정수기 렌탈의 장점은 사은품과 결합 상품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A/S 기간 또는 케어 서비스 무상 기간이 매우 길다는 점입니다. 이는 보통 계약 기간에 동안 지속됩니다. 추가로 초기 비용 부담이 구매보다 다소 덜 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와 반대로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점입니다. 무상 A/S 및 케어 기간이 길긴 하지만 최근 정수기는 자가 관리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결합 상품과 사은품이 필요 없는 분들에게는 굳이 가격을 더 주고 본인에 소유도 아닌 제품을 렌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정수기 렌탈 vs 정수기 구매 승자는?
장단점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본인에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본인이 사은품과 결합 상품 그리고 한 번에 많은 가전제품을 필요로 한다면 렌탈 서비스가 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그와 반대로 정수기 하나만을 구입할 예정이며, 돈을 더 주는 별도의 계약(렌탈)을 싫어한다면 정수기 구매가 더 합리적입니다. 본인이 어디 부분에 포커스를 두고 있는지 확인하시면 선택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럼 정수기 렌탈 vs 정수기 구매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