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작년에 벌어진 수돗물 유충 사건과 같은 일들 때문에서 인지 더 그렇게 느껴집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정수기를 구매하고 계십니다. 단순히 하나의 사건 때문이라 단정 지을 순 없지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코웨이, LG 전자, SK 매직, 청호 나이스, 쿠쿠 등 다양한 정수기 제조사 및 업체들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선택하기 더 어렵습니다. 그 선택을 조금이라도 도와드리고자 이번 포스트는 실 사용자들이 말하는 쿠쿠 정수기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쿠 정수기

쿠쿠-정수기
쿠쿠-정수기(출처-쿠쿠)

성광전자로 시작한 쿠쿠는 코웨이가 부동 1위로 자리하고 있는 정수기 산업에 뛰어들었고, 많은 분들에게 인정받는 정수기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100도씨가 나오는 인애아웃 모델을 발표했고,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쿠쿠 정수기 장점

쿠쿠-정수기
쿠쿠-정수기(출처-쿠쿠)

1. 물맛

정수기에서 물맛은 1순위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있어 쿠쿠 정수기는 합격입니다. 단순히 주관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닌, 실제로 물맛 품평회를 열었고, 79점으로 쿠쿠 정수기(CP-PS011G)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물맛 하나 때문에 정수기를 바꾸는 분들도 있고, 정말 예민하신 분들은 물맛이 좋지 못하면 마시질 못합니다. 

 

 

2. 직수형

직수형은 말 그대로 물통이 아닌 직수관을 통해 수돗물을 끌어올려 필터로 거른 후 출수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지하는 부피도 적고, 디자인이 우수해집니다. 더불어 물통에 물이 고여 있을 일이 없습니다. (데스크형, 스탠드형, 얼음 정수기 등 다양한 모델 또한 있습니다.)

 

3. 소음 

가전제품에서 나오는 소음은 생각보다 스트레스입니다. 특히 정수기, 냉장고 등이 소음이 큰 편입니다. 쿠쿠 정수기가 소음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실 사용자 대부분이 소음에 대해서 큰 문제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소음을 오히려 장점으로 꼽는 실 사용자들도 있었습니다.

 

 

4. 필터 교체가 쉽다.

필터 교체가 쉽다는 것은 직접 셀프 교체형으로 신청하여, 조금이라도 렌탈료를 낮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렌탈료가 생각보다 부담스럽고, 월마다 나가기 때문에 줄이면 크게 체감됩니다. 따라서 쿠쿠 정수기를 구입하시면 셀프형, 택배형으로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5. 온도 조절 기능

쿠쿠 정수기는 온도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20년에 출시된 인애아웃 최신 모델은 100도씨까지 가능합니다. 실 사용자 대부분이 이 기능이 처음에 필요할지 몰랐는데, 막상 있어보니 자주 사용하게 되고 좋은 기능이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구에 특화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쿠쿠 정수기 단점

쿠쿠-정수기
쿠쿠-정수기(출처-쿠쿠)

1. 사용법이 직관적이지 않다.

사실 정수기는 다른 가전제품에 비해 크게 어렵지 않은 사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응하면 금방 해결되는 문제가 대다수입니다. 그래도 사용법이 직관적이지 않다는 것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따라서 구매 또는 렌탈 하신 후 잘 모르겠다면, 검색 또는 사용 설명서를 천천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출수되는 물의 양이 답답하다.

직수형 정수기에 단점입니다. 물통에서 물을 모은 후에 출수하는 방식이 아니라, 직수관을 통해 필터를 거쳐서 오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출수 속도가 저수조형보다 답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경우에 따라 배관의 노후화가 심한 경우 출수가 좀 더 오래 걸립니다. 

 

3. 출수되는 과정에서 물이 많이 튄다.

많은 실 사용자들이 물이 출수되는 곳과 받침대 사이가 길어 물이 많이 튄다고 전했습니다. 어떤 사용자 경우 받침대를 따로 구비했다고 할 정도로 꽤나 많이 튀는 듯합니다. 구입, 렌탈 하시기 전에 이런 부분은 꼭 인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모델마다 차이가 일 수 있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쿠쿠-정수기
쿠쿠-정수기(출처-쿠쿠)


이렇게 쿠쿠 정수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정수기 구매 또는 렌탈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다양하게 알아보시고, 제조사를 선택하신 후 모델 별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