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렬 구조로 된 일체형 세탁기, 건조기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같은 제조사로 묶여있다 보니 서로 연동이 되어, 일반적인 세탁기 및 건조기보다 편리하다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직렬 구조로 된 일체형 세탁기, 건조기 중에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인 LG 트롬 워시타워 가격, 특징, 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트롬 건조기 16kg 특징, 장단점 정리


셔츠랑-워시타워랑-같이-있는-모습
LG 트롬 워시타워

LG 트롬 워시타워 가격

출시 가격은 400만 원에 육박했으나, 현재는 약 250~300만 원 내외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워시타워 하나만 구입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구매도 나쁘지 않지만, 생활 가전 특성상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1개 이상 즉 위시 타워 + 다른 생활 가전을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오프라인에서 가격을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생활 가전도 가격을 좀 통일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LG 트롬 워시타워는 24kg(세탁)/17kg(건조), 21kg(세탁)/16kg(건조)로 구성되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용량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24kg(세탁)/17kg(건조) 모델은 트루 스팀 기능이 추가되니 이점 숙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LG 트롬 워시타워 특징

타워라는 명칭에 맞게 일체형 구조가 특징이자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일체형의 큰 장점은 세탁기와 건조기가 연동된다는 것입니다. 자동으로 무게와 재질을 분석 측정하여 맞춤 세탁 후 페이링을 통해 건조 코스도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이는 셔츠 한벌 기준하여 35분~40분 만에 세탁-건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운동복, 잠옷 등 매일 세탁해야 하며, 매일 입어야 하는 옷들도 1시간 이내로 세탁-건조가 가능합니다.

  • 이는 Wi-Fi 연결이나 기타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역시 특징이자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삼성, LG 할거 없이 둘 다 우수합니다. 다만 간혹 이상한 제조사에서 나온 생활 가전은 조잡한 디스플레이 덕분에 사용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리고 일체형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합쳐져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워시타워의-디스플레이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24KG(세탁)/17KG(건조) 모델에는 트루 스팀 건조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트루 스팀을 통해 유해 세균 99.99% 살균, 바이러스 6종 99.99%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옷의 냄새와 가벼운 생활 구김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트루 스팀 기능이라고 해서 정말 세탁소에서 제공하는 트루 스팀 정도는 아니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트루 스팀 기능

마지막으로 기존 제품보다 87mm 정도 높이가 낮아져 사용성이 편리해졌다고 합니다. 다만 이는 사람마다 다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장에서 직접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설치를 고려하신다면 사이즈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세로로 긴 직렬 구조라 설치가 안 되는 가구도 종종 있습니다.

LG-트롬-워시타워

LG 트롬 워시타워 단점

강력한 건조기 성능과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워시타워이지만 분명 단점은 있습니다. 우선 기본으로 항상 꼽히는 가격이란 단점이 있습니다. LG 가전은 특히나 가격이 다소 비싼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더불어 일체형 제품이기 때문에 좀 더 비싼 감도 없지 않았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고장/수리에 있습니다. 일체형 제품이다 보니 하나만 고장 나도 전부를 교체해야 합니다. 즉 세탁기나 건조기 중 하나만 고장 나도 전부를 교체해야 합니다. 물론 부분 수리가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생활 가전 특성상 구매 후 오랜 기간 사용하기 때문에 신경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LG 트롬 워시타워는 굉장히 잘 만들어졌으며, 장점이 단점을 무마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오프라인에서 직접 제품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쉽게 주문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에서 아무리 견적 예쁘게 뽑아도, 오프라인가 보면 생각이 달라지실 것입니다. 그만큼 괴리가 크다고 볼 수 있고, 생활 가전은 무조건 직접 실물을 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온라인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럼 LG 트롬 워시타워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