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는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한도, 금리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말씀드릴 상품은 우리 첫 급여 신용대출로 직장인 경우 대부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CB구간 1~4 이내로 재직기간 1개월 이상이면 최소 소득조건 없이 대출신청 가능합니다. 단, 비대면 채널(모바일)로 신청하는 경우 재직 가간 3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스크래핑을 통해 재직 및 소득이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영업점에서 신청하는 기본적 서류는 신분증, 재직증명서 등 재직확인 서류,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소득금액 증명원입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최저 연 2.92%입니다. 금리는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로 차등 적용됩니다. 가산금리는 개인의 신용으로 차등 적용되며, 기준금리는 고정금리와 3개월 변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는 최대 0.2%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매월 본인 명의 당행 계좌로 급여이체 시 0.1%
-대출약정기간의 2/3 이상 급여이체 시 : 연 0.1%
연체금리는 최고 연 12%까지 적용되며, 연체이자율은 3%입니다. 일반 신용대출 방식으로 대출 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마이너스통장으로 대출 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 상환 방식으로 정해진 기간 동안 자유롭게 대출받고 상환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최대 5,0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단, 일반적인 신용대출받을 시 최대한도는 8,000만 원입니다.
한도는 개인의 신용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 시 인지세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참고사항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 시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 가산금리가 더 크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신용대출과 다른 이자 방식을 사용합니다. 짧게 사용하는 경우 이자가 매우 적은 편이지만, 길게 사용하는 경우 역 복리 계산으로 인해 이자부담이 매우 클 수 있습니다.
다른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상품과 비교 시 한도는 크게 적은 편은 아닙니다. 더군다나 보통 재직기간 1년을 기준으로 두기 때문에 조건이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기간 연장은 1년 단위로 가능합니다. 단, 연장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연체' 및 '신용 점수'를 신경 쓰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한도, 금리 - 첫 급여 신용대출"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