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프라엘 메디헤어는 탈모치료 의료기기입니다. 출시 당시 많은 분들이 긴가민가하면서 구매하셨고, 지금도 많은 분들이 구매를 고려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들 위해 이번 포스트에서는 LG 프라엘 메디헤어 가격, 특징, 효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프라엘 메디헤어 모델 종류 및 차이
LG 프라엘 메디헤어 모델의 종류는 HGN1, HGN2 V 두 가지입니다. 두 모델은 전반적인 기능과 구성 그리고 스펙까지 전부 동일합니다. 다만 HGN1 모델에는 간편 충전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HGN1 모델이 좀 더 보관이나 충전 등 사용 편의성이 더 좋습니다.
- 가격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는 HGN1 모델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LG 프라엘 메디헤어 가격
공식 출고가는 199만 원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가격이 약간 떨어져서 180~190만 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통신 결합 시 약 120~130 만원 정도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 방법은 통신사 변경 또는 신규 가입이 필요하니 개인적으로는 비 추천드립니다.
- 기존 통신사를 통해 통신비 할인과 같은 결합 혜택을 받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저렴합니다.
LG 프라엘 메디헤어 특징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탈모 치료 의료기기입니다. 250개의 레이저와 LED 광원으로 탈모 부위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LG 프라엘 메디헤어 원리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레이저와 저출력 광선(LED)의 복합 빛 에너지를 모낭에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세포의 전반적인 대사가 활성화되어 영양공급이 활발해져 모발 수가 증가하고, 굵기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치료되는 범위는 광범위 하나, 주로 T존 영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T존은 앞머리, 윗머리, 정수리 부분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T존은 주요 탈모 영역입니다.
마이케어 모드를 통해 편리하게 케어할 수 있습니다. 마이케어 모드는 센서를 통해 머리카락이 있는 부분과 없는 부분의 반사되는 값의 차이를 감지합니다. 전체적으로 두피 유형을 판단하고 사용자에게 맞는 치료 모드를 추천합니다.
- 마이케어 모드는 토털 케어, 프로튼 케어, 탑 케어로 나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머리 크기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더불어 2개의 착용 감지 센서를 통해 사용자가 올바르게 착용했는지 확인 후에 작동됩니다. 한번 충전으로 약 3회 사용 가능하며, 음성 가이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HGN1 모델에만 전용 거치대가 있습니다.
LG 프라엘 메디헤어 효과
LG는 임상 실험을 통해 LG 프라엘 메디헤어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27분 모드로 주 3회 총 16주간 사용한 결과 밀도는 21.64%, 모발 굵기는 19.46%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짚어봐야 할 점이 임상 실험을 진행한 참가자의 모발 상태가 밝혀지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시중에는 탈모 진행을 늦추는 치료기기 또는 약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런데 없던 모발을 새로 만드는 치료기기는 없습니다. 만약 LG 프라엘 메디헤어가 없던 모발을 새로 생성하는 치료기기였다면 전 세계적으로 팔려나갔을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판매된 지 약 6개월이 지난 시점에 큰 효과를 누렸다는 사람들 엄청 소수이고,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치료라기 보단 예방, 시기를 늦춰주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효과가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어느 정도 모발이 있는 상태에서 어느 정도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지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없던 것을 새로 만들어주는 기기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탈모가 많이 진행되신 분들에겐 구매하시지 마시고, 이 돈으로 모발 이식에 보태는 게 더 합리적이란 생각이 듭니다. 합리적인 생각과 선택을 추천드리며, LG 프라엘 메디헤어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