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이 좋은 것은 알겠으나, 한 번의 구입하기 약간 부담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할부로 구매 시 매월 나가는 돈이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자급제폰 싸게 사는 법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사전 예약 구매
이전에는 자급제폰의 비중이 매우 낮아 사전예약 구매 시 혜택이 매우 적었습니다. 그러나 이젠 많은 분들이 자급제폰을 원하면서 비중이 높아졌고, 사전예약 구매 혜택이 늘어나면서 이젠 "사전예약 구매가 제일 좋다."라고 말합니다. 삼성의 갤럭시는 보통 10~20%까지 할인해주며, 플래그십 모델에는 갤럭시 버즈 및 갤럭시 워치 할인권과 같은 사은품 혜택을 많이 증정하고 있습니다. 그에 반면 애플은 사전예약 할인이 없습니다. 다만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없을 뿐이지 위메프, 11번가, 쿠팡과 같은 공식 리셀러 샵에서는 사전예약 구매 시 10% 할인해줍니다. 따라서 자급제폰 구입을 마음먹으셨다면, 사전예약 구매를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2. 쿠팡, 11번가, 하이마트 등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자급제폰은 제조사 홈페이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쿠팡, 11번가, 하이마트와 같은 공식 리셀러 샵에서도 충분히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전예약이 아닌 출시된 지 약간 지난 스마트폰을 구매한다면, 공식 리셀러 샵에서 할인받아 구매하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쿠팡의 브랜드 위크, G마켓의 빅스마일 데이 등 자급제폰 모델을 통 크게 할인해주는 기간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잘 따져보셔서 구매하신다면 자급제폰을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쿠팡)갤럭시 Z 폴드 3 자급제
(쿠팡)갤럭시 Z 플립 3 자급제
(쿠팡)아이폰 13 시리즈 자급제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경우는 통신사 폰이 저렴한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단말기 지원금을 많이 지원하지 않는 반면 갤럭시는 출시 시점이 좀만 지나도 단말기 지원금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래서 자급제폰만 보는 것이 아닌 통신사 폰을 꼭 같이 봐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가개통 폰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개통 폰이라고 하면서 특히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구매하시면 안 됩니다. 가개통 폰은 다른 사람에 명의로 이미 개통되어 있는 스마트폰을 말합니다. 만약 판매자가 앙심을 품고, 분실 신고 시에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개통 폰은 절대 구매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3. 자급제폰 중고 구매
정말 자급제폰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중고 구매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플랫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플랫폼은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 마켓 등이 있으며, 개인적으로 직거래가 활발한 당근 마켓을 추천드립니다.
중고폰을 구매할 때 가장 좋은 제품은 미개봉입니다. 미개봉은 구매하고 한 번도 열어보지 않을 것을 말합니다. 약간은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간혹 리퍼폰을 미개봉이라고 속이고 판매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퍼폰인지 아니면 정말 새 제품인지 판매자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그리고 거래 시 그 자리에서 바로 제품을 개봉하여, 모델명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 모델명 앞에 F 또는 N이 붙어있다면, 새 제품이 아닙니다. 새 제품은 M이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가개통 폰처럼 확정 해지가 되지 않는 스마트폰을 파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꼭 확정 해지가 된 스마트폰인지 물어보시고, 약정이 끝났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간혹 약정이 끝나지 않아, 선택 약정 할인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판매자에게 IMEI 번호를 요구하신 후 분실/도난 폰 아닌지 또는 선택 약정 할인 가입이 가능한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밑에 확인 사이트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위 3가지 방법은 동원하여 자급제폰을 최대한 싸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중고거래는 위험 부분도 있고, 주의사항도 많은 터라 해당 부분은 따로 한번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급제폰 싸게 사는 법 정리 포스트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정보 제공 목적인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