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10

역대 갤럭시 노트 시리즈 중 디자인과 스펙 등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받는 모델은 갤럭시 노트10입니다. 그에 반증하듯 출시된 지 꽤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들이 찾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번 글은 갤럭시 노트10 스펙과 가격 그리고 디자인 등 정리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10 (techradar)


개요

  • 갤럭시 노트10 디자인, 가격
  • 갤럭시 노트10 스펙 분석
  • 갤럭시 노트10 그립감, 배터리, 무게
  • 마무리
 

갤럭시 노트 20 상세 분석

갤럭시 노트 20 근본 앱등이라 불리는 저는 갤럭시 플래그십 라인 중 가장 부러운 모델이 노트 시리즈입니다. 갤럭시 노트는 현시점 스마트폰 시장에서 스타일러스 펜을 가장 효율적으로 수납이

pocyyy-50.tistory.com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상세 분석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 중 가장 고객층이 단단한 라인은 노트 시리즈입니다. 개인적으로 메모를 많이 하기 때문에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 중 노트라인이 가장 부럽기도 하

pocyyy-50.tistory.com

 


갤럭시 노트10 디자인, 가격

디자인

갤럭시 노트10 5G

후면은 강화유리, 측면은 알루미늄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후면부는 트리플 렌즈가 직렬로 탑재되어 있으며, 중간에 삼성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전면부는 펀치홀 적용 및 엣지 디스플레이 적용과 함께 노트 특유의 사각 프레임으로 시원한 디스플레이가 특징입니다. 컬러는 아우라 블랙, 아우라 화이트, 아우라 레드, 아우라 핑크, 아우라 글로우 총 5가지입니다. 

갤럭시 노트10

역대 노트 디자인 중 갤럭시 노트10이 가장 우수하다고 많이들 평가하시지만, 개인적으론 갤럭시 노트20이 더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갤럭시 노트10도 우수하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무광 컬러가 더 매력적이라고 느낍니다. 현재 갤럭시 노트20도 공시 지원금이 확대된 것으로 알고 있어, 잘 고민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

 

  • 출고가 기준 - 1,248,500원
  • 2021년 KT 전용 모델 출고가 - 995,500원

갤럭시 S20 일반 모델과 동일한 가격입니다. 현재 봐도 상당히 부담스러운 금액이긴 하나, 현재는 출시 시점이 많이 지났기 때문에 출고가 인하와 함께 공시 지원금 확대로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더불어 서브 폰을 염두에 두신다면, 중고 또는 자급제 구매 후 알뜰폰 요금제와 결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뜰폰, 알뜰요금제 알아보기

알뜰폰, 알뜰요금제 이미 많은 유저분들이 알고 계시긴 하지만 알뜰폰, 알뜰요금제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시는 유저분들 또한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알뜰폰, 알뜰요금제에 대해 자

pocyyy-50.tistory.com

 

자급제폰 장단점 정리

자급제폰 날이 갈수록 자급제폰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이제는 자급제폰부터 매물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자급제폰이 무엇인가?"와 더불어 자급제폰의 장단점을 정리해보도

pocyyy-50.tistory.com

갤럭시 노트10 (Etechreviewed)


갤럭시 노트10 스펙 분석

제품명 갤럭시 노트10
AP 엑시노스 9825
디스플레이 6.3인치 19:9 비율 2280x1080 Infinity-O Display (401 ppi)
최대 60hz OLED 패널 엣지 디스플레이
저장공간 256 GB
메모리 12GB LPDDR4X SDRAM
카메라 전면 1,000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

기본 1,200만 화소 OIS 지원
망원 1,200만 화소 OIS 지원
광원 1,600만 화소
배터리 3,500 mAh
무게 168g

AP

엑시노스는 과거의 성능 논란이 많았던 AP 칩셋입니다. 엑시노스 9825도 과거 엑시노스 AP 칩셋 중 하나인데, 엑시노스 9825는 어느 정도 선방했다는 평이 많습니다. 기본적인 성능이 우수하고, 전작에 비해 발열제어도 괜찮습니다. 다만 전성비가 다소 아쉬웠던 AP 칩셋이며, 발열제어도 전작에 비해 좋을 뿐이지 우수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긱벤치 점수는 싱글 코어 714점, 멀티 코어 2081점을 기록했습니다. 현시점에 보면 우수하다고 말할 순 없지만, 옵션 타협을 본다면 웬만한 스마트폰 환경 내에 앱들과 게임을 구동할 수 있을 정도로 준수합니다. 

갤럭시 노트10 긱벤치

디스플레이

이제 6인치가 넘는 스마트폰이 많아서 넓은 디스플레이라고 말할 순 없지만, 베젤이나 펀치홀 사이즈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했을 때 시원한 디스플레이 순위를 매겨보자면 0순위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우수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갤럭시 S10에선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급 차이를 두지 않았는데, 갤럭시 노트10,노트10 플러스 에선 급 차이를 두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플러스는 Q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선명도가 더 우수합니다. 그에 반면 갤럭시 노트10은 FHD+까지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해상도에 민감하신 분들은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또는 갤럭시 노트20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노트10 (Tom's Guide)

저장공간과 메모리

단일 저장공간(256GB)과 메모리(12GB)가 탑재되어있습니다. 기본 저장공간이 넉넉한 편이긴 하나,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에 반면 메모리는 12 GB 대용량 메모리가 탑재되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 노트10을 사용하면서 메모리가 부족할 일은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불어 아래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저장공간과 메모리 정보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저장공간 - 256/512GB + 외장 메모리 최대 1TB 지원
메모리 - 12GB LPDDR4X SDRAM

갤럭시 노트10 (Ubergizmo)

카메라

트리플 렌즈가 적용되었으며, 구성은 기본/망원/광각 렌즈입니다. 기본과 망원 렌즈에 OIS(손떨림 방지)를 지원합니다. 카메라 퀄리티는 현재도 우수한 편에 속하며, 충분히 만족할만한 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확실히 영상 촬영에 있어서는 아이폰에 비해 OIS 다소 불안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아래 갤럭시 노트10 카메라 샘플 사진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10 카메라 샘플(Digital Trends)


갤럭시 노트10 배터리, 무게

  • 그립감
  • 배터리
  • 무게

그립감

핸즈온 했을 때 엣지 디스플레이로 인해 아이폰12 프로와 폼팩터 크기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만 손이 작은 분들에겐 약간 버거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폰11 프로와 비교해보면 아이폰11 프로가 확실히 더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스마트폰은 대부분 손으로 휴대하기 때문에 전시된 제품을 직접 체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노트10 (The Verge)

배터리

3,500mAh로 생각보다 적은 배터리 용량입니다. 따라서 배터리 타임은 그렇게 우수하다고 볼 순 없습니다. 아래 배터리 테스트 영상을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에 사용 패턴과 대조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노트10 배터리 테스트 영상

무게

폼팩터 크기 대비 굉장히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아이폰12 프로를 대조해보면 아이폰12 프로는 6.1인치/187g, 갤럭시 노트10 6.3인치/163g입니다. 확실히 무게면에서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이번 갤럭시 S21부터 프레임 소재가 바뀌면서 점차 무게가 증가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무게는 갤럭시 가지고 있는 큰 장점이라 생각해서 약간 아쉽습니다. 

갤럭시노트10 (Phandroid)


마무리

전체적인 구성이 현재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어, 저렴하게 구매할 수만 있다면 충분히 추천드릴만한 모델입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다양하게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